선행 처리문 :
#include , #define문은 선행처리기에서 처리되는 선행처리문 입니다.
이때 c에서는 .h를 붙이지만 C++은 붙이지 않아도 된다.
ex) #include <math.h>
#include <cmath>
C에서는 위에거 만 , C++은 둘다 가능
네임스페이스 :
C++에서는 c++의 표준 구성 요소인 클래스, 함수, 변수등을 std라는 이름 공간에 저장을 하게 된다.
따라서 네임스페이스에 있는 정의들을 사용하려면 앞에 std::를 붙여주어야 한다.
하지만 선행처리문 다음에 using namespace std;를 추가하게 된다면, 붙이지 않아도 된다.
iostream :
C++에서의 입출력을 담당하는 것은 모두 객체이다.
출력은 cout 객체를 사용하는데 cout << 출력할 데이터; 이렇게 작성하게 되는데, << 삽입 연산자를 이용하여 출력 스트림에 데이터를 삽입한다는 의미이다.
입력은 cin객체를 사용하는데 cin >> 변수명; 이렇게 작성한다. 의미는 >> 추출연산자를 이용하여 입력 스트림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ㄴ수에 저장하는 것이다.
C++ 기본 타입
정수형 타입 : short, int, long, longlong + unsigned * 4
실수형 타입 : float, double, long double
문자형 타입 : char , unsigned char
bool type
타입변환
1. 묵시적 타입 변환
컴파일러가 자동으로 타입 변환을 시키는 것으로 왼쪽에 선언 한 타입에 맞추어 오른쪽의 데이터가 변환이 됨
2. 명시적 타입 변환
타입 케스트를 이용하여 타입을 변환시킨다.
(변환할 타입) 변환할 테이터// C와 C++ 모두가능
변환할타입 (변환할 데이터) //C++ 만 가능
C++ 연산자
범위 지정 연산자
:: 식별자
클래스 이름 :: 식별자
네임스페이스 :: 식별자
열서체 :: 식별자
멤버 포인터 나타내기
클래스객체.*멤버이름
클래스객체의 포인터->*멤버 이름
배열
선언 : (자료형)배열 이름[배열 길이];
(자료형) 배열이름 [배열길이] = {1,2,3...}
다차원 배열 : (자료형) 배열 이름[행 길이][열 길이]
배열을 대신하여 포인터를 활용하여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도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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